General Motors의 제조 엔지니어는 오버헤드 컨베이어의 부품을 교체해야 했을 때 흥미로운 결정을
내렸습니다. "라이저"라고 불리는 이 부품은 강철을 소재로 하며, 무게가 오버헤드 장비의 효율적인 기능을
방해했습니다. GM 엔지니어들은 시스템의 부하를 줄일 수 있도록 더욱 가벼운 대안을 원했습니다.
알루미늄이 새 부품에 대한 확고한 선택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. 강철보다 가벼우면서도 "금속과 동등한"
패러다임을 충족합니다. 문제는 알루미늄 라이저가 오프사이트 유지 보수를 위해 주기적으로 제거해야
하는 부품이라는 것입니다. 제작 및 수리 시에는 알루미늄 용접도 필요한데, 엔지니어들은 이 공정을 가급적
실시하지 않고자 합니다.
대신 GM 엔지니어들은 플라스틱을 사용했지만 단순한 플라스틱이 아니었습니다. 탄소 섬유로 강화된
나일론 폴리머를 사용하여 라이저를 3D로 프린팅했습니다. 그에 따라 무게가 32% 감소한 볼트온 솔루션이
탄생했습니다. 또한 기존 제작된 금속 툴링에 비해 구현 리드 타임이 75% 단축되었습니다.
(뒷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내려받아 확인해보세요 >> https://forms.gle/nkKDWLgTNUGKtFof6 )